포스터 세션 모집 마감

2021 컴퓨터시스템 소사이어티 동계학술대회 Call For Posters and Demos

2월1일(월)부터 2월 3일(수)까지 개최되는 2021년도 컴퓨터시스템 소사이어티 동계학술대회(https://css.or.kr/csc2021/)에서 학생교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포스터/데모 세션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본 포스터/데모 세션에서는 컴퓨터시스템 분야 연구실에서 진행하는 연구 및 데모를 발표하며 청중과 직접 소통하고 새로운 연구 주제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대학원생들 간의 연구 교류를 독려합니다. 2월 1일(월) 오후 5:10 ~ 6:20 일정으로 온라인(Youtube+Zoom)으로 진행되며 청중 투표를 포함한 평가를 통해 우수 포스터와 데모에 대해서는 시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른 학술대회에 제출했던 포스터를 활용해도 무방하니 이번 동계학술대회에 참여하는 대학원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포스터/데모 발표팀에는 참가상품(팀당 파리바게트 기프티콘 2만원)을 드리고, 우수 포스터/데모 수상팀에는 문화상품권(30만원 x 3팀)을 부상으로 드릴 예정입니다.

온라인 포스터세션의 진행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각 팀에서는 총 2개의 자료를 제출합니다. 

  1. 발표 영상:
    본 학술대회의 Youtube 채널에서 공유할 1분 내외의 발표 영상을 만들어 제출합니다. 녹화 방식은 컴퓨터상에서 파워포인트 등의 발표화면에 목소리를 입히는 것을 권장합니다.
  2. 포스터 PDF 파일:
    국제 학술대회 등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형식의 포스터를 PDF로 제출합니다.

  Youtube 채널에 공개될 각 팀의 발표 영상 밑의 설명란에 포스터 PDF의 링크가 제공됩니다. 

–  발표 영상과 포스터는 포스터 세션 시간 이전에 미리 공개되고, 당일 포스터 세션 시간에는 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발표자와 청중 참석자들간의 토의 시간을 갖습니다. 포스터 세션 전체는 하나의 Zoom 링크를 공유하며, 각 팀에게는 하나의 Zoom 소회의실이 배정되어 온라인 토의를 진행합니다. 

–  청중 참여자는 우수 발표자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투표 방식은 추후 안내)

발표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은 csc2021poster@gmail.com으로 2021 1  29()까지 아래와 같이 이메일로 제출해주시길 바랍니다.

–  이메일 제목: [CSC2021] 포스터 제출
–  포함할 정보: 포스터 혹은 데모 제목
        ● 발표자 소속, 성명, 이메일
        ● 지도교수 성명
–  첨부파일
        ● 발표 동영상 (Full HD이상 해상도, 1분 내외)
        ● 포스터 PDF 파일 (A0크기로 자유롭게 제작. 슬라이드 여러 장을 페이지 내에 배열한 것도 가능)

본 포스터세션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분들은 csc2021poster@gmail.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컴퓨터시스템 소사이어티 동계학술대회 학생교류프로그램 Co-chairs
POSTECH 김광선, KAIST 박종세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