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소개

1. 격려사

컴퓨터시스템 소사이어티의 동계학술대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매년 동계학술대회에서 최근 연구 동향과 좋은 연구 결과를 발표를 통해 컴퓨터시스템 기술력 제고 및 분야 발전에 큰 공헌을 해왔습니다. 이 훌륭한 전통을 계속 유지하길 기대합니다. 또한 4차산업혁명의 기반기술인 컴퓨터시스템분야를 연구하는 젊은 학자들의 열띤 토론과 교류의 장이 되는 학술대회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마지막으로 이창건 회장을 비롯한 관련 이사들의 노고에 치하를 드리며, 이번 학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합니다.

한국정보과학회 회장
부산대학교 홍봉희

2. 초대의 글

컴퓨터 시스템 소사이어티 동계학술대회는 컴퓨터시스템 분야의 최신 동향과 우수연구결과가 발표되는 학술교류의 장입니다. 두 분의 기조연설을 포함하여 전통적인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세션, 그리고 산업체 연사들의 computing in practice 세션 등 흥미로운 강연들로 최고의 프로그램을 구성하느라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컴퓨터시스템 소사이어티 위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아무쪼록 산/학/연에 계신 관련 분들께서 많이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 학술대회가 컴퓨터시스템 분야를 선도하는 기술 교류의 장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컴퓨터시스템 소사이어티 회장
서울대학교 이창건


동계학술대회 조직위원장
서울대학교 김장우
인하대학교 송민석

3. 후원

– 삼성전자 종합기술원

– SK 하이닉스 (주)

– 국민대학교 SW 중심대학 사업단

– 그렙(주)

– 서울대학교 무인차용 멀티코어 SW 스타랩

– 성균관대학교 초고성능컴퓨팅연구단

4. 기간 및 장소

2018년 1월 15일(월) – 17(수),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

5. 등록

– 현장등록 금액: 학생 200,000원 / 일반 300,000원

– 사전등록 금액: 학생 150,000원 / 일반 250,000원

– 사전등록 마감: 1월 8일

– 학술대회 등록자는 렌탈/리프트 등 스키관련 이용요금 각 50% 할인 (명찰 제시)

6. 학술대회 조직

– 학술대회 조직위원장: 김장우 교수(서울대), 송민석 교수(인하대)

– 학술대회 준비위원: 김종찬 교수 (국민대), 남범석 교수 (UNIST), 노원우 교수 (연세대), 이재욱 교수 (서울대), 조희승 교수 (전북대), 허재혁 교수(KAIST), 김한준 교수 (POSTECH), 이진규 교수 (성균관대), 정진규 교수 (성균관대), 김대훈 교수 (DGIST), 남병규 교수 (충남대), 박영준 교수 (한양대), 김영재 교수 (서강대), 이재환 교수 (한국항공대), 서의성 교수 (성균관대), 임성수 교수 (국민대)

7. 문의처

  • 정가영 사원(02-588-4001, gyjeong@kiise.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