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소개

1. 격려사

한국정보과학회 컴퓨터시스템 소사이어티 동계학술대회 개최를 축하 드립니다. 본 학술대회는 매년 최신 연구 동향 발표와 우수한 연구 결과의 공유를 통해 최신 트렌드 습득 및 분야 발전에 큰 공헌을 해왔습니다. 올해도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신 임성수 회장님 이하 프로그램 위원 및 관련 이사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많은 신진연구자들이 참여하는 생동감 있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20년도 동계학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합니다.

한국정보과학회 회장
건국대학교 김두현

2. 초대의 글

매년 개최되는 컴퓨터 시스템 소사이어티 동계학술대회는 컴퓨터 시스템 분야를 이끄는 최신 연구 내용 및 국제적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학술 교류의 장입니다. 올해에도 두 분의 저명한 기조 연설자를 포함하여 인공지능 등의 Emerging System 연구와 전통적인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세션, 그리고 산업계 연사들의 Computing in Practice 세션 등 흥미로운 강연들로 최고의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다. 아무쪼록 다양한 분야에서 컴퓨터 시스템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많은 분들께서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 학술대회가 컴퓨터시스템 분야를 선도하는 기술 교류의 행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컴퓨터시스템 소사이어티 회장
국민대학교 임성수


동계학술대회 조직위원장
서울대학교 이재욱
KAIST 허재혁

3. 후원

–  알티스트 (www.rtst.co.kr)

–  페르세우스 (www.cyberperseus.com)

–  n3ncloud (n3ncloud.com)

4. 기간 및 장소

2020년 2월 3일(월) – 5일(수), 강원도 용평 그린피아콘도

5. 등록

– 현장등록 금액: 학생 200,000원 / 일반 300,000원

– 사전등록 금액: 학생 150,000원 / 일반 250,000원

– 사전등록 마감: 2020년 1월 19일(일)

– 학술대회 등록자는 렌탈/리프트 등 스키관련 이용요금 각 50%/40% 할인 (명찰 제시)

6. 학술대회 조직

– 학술대회 조직위원장: 이재욱 교수(서울대), 허재혁 교수(KAIST)

– 학술대회 준비위원:

   ⦁ 프로그램: 강경태 교수(한양대), 김한준 교수(연세대), 서의성 교수(성균관대), 안정호 교수(서울대), 정명수 교수(KAIST)

   ⦁ 학생 교류: 김광선 교수(POSTECH), 좌훈승 교수(DGIST)

   ⦁ 현장: 구건재 교수(홍익대), 권영진 교수(KAIST), 정진규 교수(성균관대)

   ⦁ 등록: 김대훈 교수(DGIST), 박영준 교수(한양대), 안정섭 교수(아주대), 전명재 교수(UNIST)

   ⦁ 홍보: 김상훈 교수(아주대), 이재우 교수(중앙대)

   ⦁ 출판: 이성진 교수(DGIST)

   ⦁ 후원: 임성수 교수(국민대)

7. 문의처